관리 메뉴

이미선

재미있는수학 - 신비한 동물의 숲 (ACG시리즈) 본문

행복한인생/행복한시간

재미있는수학 - 신비한 동물의 숲 (ACG시리즈)

여우별 fjqm 2014. 8. 8. 22:16

재미있는수학 - 신비한 동물의 숲 (ACG시리즈)

 

 

 

 

 

ACG시리즈로 유비우스의 신화, 수학별의 진실, 무인도에서 날아온 선물, 미래로 가는 바다 등 여러책이 출간되어 있는데

오늘은 수학의 규칙성을 재미있게 풀어놓은 신비한 동물의 숲 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처음 책을 받아봤을때는 책이 꽤 무겁고 크게 느껴졌지만 내용을 읽다보니 점점 흥미가 생기는것 같았습니다.

수학을 좋아해서 더 그런것 같기도 하지만 수학을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다가가지 않아도 되서 더 편한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들도 동화책을 읽듯이 다가가서 점점 빠져들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수학교재입니다.

보통 아이들의 수학문제집을 추천 한다고 하면 문제만 잔뜩있는 문제집이 대부분이었는데

ACG시리즈 는 스토리텔링이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아이들이 책을 읽다보면

스스로 수학의 규칙에 의문을 갖게 되고 문제를 해결해갈수있는 능력을 키울수있을것입니다.

 

 

 

 

 

 

 

신비한 동물의 숲 - 구름이름을 가진 형제. 뭉이와 양이의 모험을 그린 스토리텔링 수학교재 입니다.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싫어하는 과목인 수학을 청심의 ACG교육은 수학교과의 본질에 대한 기본 이해에서부터

수학을 활용한 종합적 문제 해결 방법까지 스스로 알아갈수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스토리텔링 수학교재를 출간하였습니다.

 

 

 

 

 

 

 

 

 

서점에 가보면 넘쳐나는 수학문제집들을 보게됩니다. 종류도 많고 어떤걸 선택하는게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추천 수학문제집 들은 일률적으로 문제를 풀어가는데에만 집중을 했다면

이책은 지금까지의 문제집과는 차별되는 교재로 장편동화형식으로 풀어낸 학습교양서라고 보시면 될것입니다.

좀더 쉽게 자녀들이 수학에 다가갈수있을것입니다.

 

 

 

 

 

 

 

 

이야기로 만나는 ACG수학문제는  개념이해, 응용적용, 프로젝트 Type.. 세단계에 걸쳐서 문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먼저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해한 개념을 적용하여 응용하고 적용하는 단계를 거쳐 종합적인 사고능력을 연습하고 평가할수있는 단계를

거치면서 응용력, 적용력을 기를수있으므로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를 위한 수학도서로 어떨까 싶습니다.

 

 

 

 

 

 

 

 

 

꽃 마다 규칙적인 꽃잎수가 정해져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내용이 수학에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저도 읽으면서 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ㅎㅎ

어른들도 읽어보면 좋을것같습니다. ^^ .

 

 

 

 

 

 

 

 

어렵지 않게 다가갈수있도록 문제를 시작하는 개념이해 단계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내용으로 시작을 하는것이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청심국제중고 수학교사, 서울교육대 교수, 현장 교사 등 수학교육전문가분들이 검증을 한 책이라고 하니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청심 ACG공식 커뮤니티인 ACG edu 공시 카페에도 들어가 보셔서 학부모간 정보교류 공간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acg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