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Comments
Recent Posts
Notice
Link
- 남혜영의 쉬운 보험이야기
- 배진성의 돼지저금통
- 피그말리온님의 블로그
- 종성준CFP님 블로그
- 우비소년의 블로그
- 만복이와 함꼐 행복한 재무설계여행
- 진영언니의 블로그
- 편혜연의 네이버블로그
- 로지즈님블로그
- 보험이야기
- 행복한정원
- sunny님의 블로그
- cashmanager님의 블로그
- 요술램프님의 블로그
- 인스맘 윤소영의 보험이 Money?
- 박경진의 블로그
- 곰군의 아지트~
- 정이의 놀이터
- 동글랑의 행복주머니~~^^*
- 스완씨의 365 재무설계Story
- 성민숙의 마주이야기 H.P 010-6275-6211
- 바다내음
- 김근영의 즐거운 만남
- 현동이의 투명한 가계부..................…
- 원 스톱 재무상담 스튜디오 Asset Designe…
- 호실이의 든든한 재정상담!! (문의 010-8863-8…
- 함께 가는 재무설계사 정은형 입니다. 010-5494-…
- 김정희의 네버엔딩스토리
- [연소자] 연금을 소개하는 자산관리사 신주연 010-2…
- 이수정의 Yeslife~부자인생만들기
- 파파제트의 생활의 발견 - 일상에 궁금한이야기
- wanda002(행복)의보험천국
- topbestlife님의블로그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실손의료비 추천
- 소득공제
- 연금저축
- 암보험가입하기
- 금리비교
- 연말정산
- 암진단자금
- 실손보험
- 고액암
- 보장성보험
- 소득공제용 연금저축
- 한화손해
- 알파플러스보장보험
- 비과세연금
- 사망보장
- 실손의료비보험
- 실손의료비
- 공시이율
- 암진단비
- 고액암진단비
- 동부화재
- 일시납즉시연금
- 변액연금
- 중도인출
- 종신보험
- 비과세 일시납연금
- 추가납입
- 즉시연금
- 경험생명표
- 암보험
Archives
- Today
- Total
이미선
얼리어 답터가 뭐예요... 본문
얼리어 답터가 뭐예요???...
밥도 공짜로 주고 2틀동안 블로그 교육을 해준다고 해서 아무것도 모르지만 배우겠다는 일념으로 이곳에 왔습니다.
블로그 어워드라는 것이 있는거 알고 계셨나요....
세상이 이렇게 많이, 빨리 변하고 있는지~~ 따라 갈수는 있는건지... 어렵지만 한발한발 알아가고자 합니다.
어렵다고 안하고 살수는 없으니까요~~
2010년 12월 11일 블로그 활용전략 교육을 듣고 있습니다.
오전 첫 강의는 SNS 전문가 박윤옥 강사님께서 즐겁고 재미있게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몇일간 밤을 새고 공부를 하셨다는데 그리 피곤한 기색이 없으셨지만 말이 조금 꼬였다고합니다.
오늘,내일의 시간 잘 배워서 많은 사람들한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2번째 시간에는 강사님이 얼리어답터라고 하시는데 이런 신조어도 생소하게 느껴질정도로 아직은 초보 블로거입니다.
얼리 어답터 [early adopter]
제품이 출시될 때 가장 먼저 구입해 평가를 내린 뒤 주위에 제품의 정보를 알려주는 성향을 가진 소비자군(群). |
|
early와 adopter의 합성어로 미국의 사회학자 에버릿 로저스가 1957년 저서 '디퓨전 오브 이노베이션(Diffusion of Innovation)'에서 이 용어를 처음 사용할 때만 해도 대중에게 알려지지 못했으나, 1995년 이 책의 재판이 나올 무렵 첨단기기시대를 맞아 현대의 신조어로 부상했다.
원래는 남들보다 빨리 신제품을 사서 써 보아야만 직성이 풀리는 소비자군을 일컫는 말이었다. 그러다 이러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의미가 확대되어 제품이 출시될 때 남들보다 먼저 제품에 관한 정보를 접하고, 제품을 먼저 구입해 제품에 관한 평가를 내린 뒤 주변 사람들에게 제품의 특성을 알려주는 성향을 가진 일련의 소비자군을 일컫는 말로 쓰이게 되었다.
인터넷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나타난 현상 가운데 하나로, 인터넷을 통해 미리 신제품의 출시 날짜를 확인하고, 출시와 동시에 제품을 구입해 꼼꼼히 성능을 확인한다. 이어 확인 결과를 게시판에 올리면, 네티즌 사이에 빠르게 전파되기 때문에 제조 회사들도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게 된다.
이들은 특정 제품군을 대상으로 하는 마니아들과는 달리 디지털토이·컨셉제품·노트북·가전제품 등 다양한 범주의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점에서 소비자와 제조 회사 사이의 중간자 역할을 한다고도 할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는 더 나은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제품을 고르는 안목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줄 수 있고, 제조 회사에게는 더 좋은 제품을 만들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행복한인생 > 행복한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RRY CHRISTMAS! (0) | 2010.12.24 |
---|---|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 (2) | 2010.12.20 |
풍성한 계절 가을... 수확의 계절 (3) | 2010.10.15 |
추석을 앞두고~~ (1) | 2010.09.20 |
우리가족 이야기(1) (2) | 2010.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