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어디로 가세요.. 동남아  날씨 알아보기

 

 

여름 휴가철..이미 해외여행가시려는 분들은 예약을 다 해놓으셨겠지만

가시기전에 날씨를 알아보시는게 좋겠죠~

몇년전에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갔을때 보니 아침마다 비는 오는데 우산을 쓰고 다니시는 분들이 별로 없더라구요.

그쪽은 비가 많이 오지 않고 쪼끔식 자주 오는식이라서 우산을 잘 갖고 다니지 않는다고 합니다.

금세금세 말라버려서 궂이 쓰지 않는다는거죠..희안하게 비약간 오고 금세 맑아지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오히려 여행하기는 더 좋았던거 같아요.

 

 

 

 

 

동남아시아 국가별로 날씨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싱가폴 ; 동남아시아 남부 말레이반도 남쪽끝에 위치한 싱가폴섬과 부속섬들로 이루어진 도시국가입니다.

                 전형적인 열대기후로 무덥고 습하며 비가 자주 내립니다. 우기와 건기의 구별이 뚜렷한데 12월부터 3월까지는 북동몬순이 불며,

                 6월부터 9월까지는 남서몬순기후로 이시기에 비가 자주옵니다.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대기가 불안정해 주로 저녁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집니다. 
                일일 평균기온은 26.8도, 연평균 최고 기온은 31.4도, 연평균 최저기온은 24.7도, 연평균 강우량은 2,344mm, 

                연평균 습도는 84.3%로 생활하기에 알맞은곳입니다.

 

2) 인도네시아 ; 동남아시아에 널리 퍼져있는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세계 최대의 도서국가로 수도는 자카르타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섬들이 열대지역에 속하며 12월에서 1월 사이에 호우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전형적인 열대성 몬순기후로 고산지대를 제외하고 전국이 고온다습하며, 바람이 적게 불어 실제 체감온도는 더 높습니다.

                       건기인 7월에서 9월 중순이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3) 괌/사이판 ; 괌은 서태평양 마리아나제도의 중심에 위치하며 길쭉한 형태의 섬으로 우리나라 거제도와 크기가 비슷하다고 합니다.
                     열대 해양성의 고온다습한 기후로, 연평균 기온 26도이나 주간에는 30도 이상으로 온도가 높으며, 습도가 80%에 이릅니다.
                     또한 태풍, 해일 등이 빈번한 지역입니다. 7월~9월 사이에 태풍이 많이 오므로 1월~5월 사이가 여행하기에 적당합니다.

                     사이판은 괌의 북쪽 위로 위치한 섬으로 괌의 날씨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4) 말레이시아 ; 말레이반도인 서말레이시아와 보르네오섬인 동말레이시아로 이루어진 말레이시아는 고온다습한 열대성기후로 연평균기온이 27도,

                       연평균 강우량이 2,410mm로 말레이반도의 동해안에서는 북동 몬순기(10월~2월)에 상당한 집중 강우를 볼수있다.
                       몬순기를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맑은 날씨에 쾌적한 상태로 여행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5월 과 9월 사이가 가장 덥습니다.

                       동말레이시아는 국토의 80%가 밀림으로 뒤덥여있어 고무와 천연가스등의 천연자원이 풍부한 나라인듯합니다.

 

5) 몰디브 ; 아시아 남부 인도양 중북부에 몰디브 제도로 구성된 나라로 적도상에 위치해 연중 따뜻하고 습도가 높은 나라입니다.
                 5월에서 10월사이에는 비가 자주오는데 낮에는 짧게 지나가는 소나기로 내리지만 밤에는 폭우도 내립니다.
                 5월에서 9월까지가 가장 우기이며 4월~5월이 제일 덥습니다. 여행 적기는 3월에서 4월이라고 합니다.
                 한가지더..몰디브는 법죄율이 낮은 국가 중 하나로 엄격한 이슬람 율법이 지해하는 사회로 치안에 관해서는 안심해도 된다고 합니다.

                 여행중에는 치안이 제일 중요하죠..특히 여성분들은...

 

6) 베트남 ;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베트남은 영토전체가 북회귀선의 남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기후는 고지를 제외한 전 지역이 열대몬순기후를 이룹니다. 
                대체로 5월에서 10월이 우기이며, 11월에서 이듬해 4월까지가 건기입니다. 북부에서는 6월에서 7월, 중부와 남부에서는 8월에서 9월에

                강우량이 많습니다.
                평균기온은 남부는 26.5도이고 북부는 23도 이지만 겨울의 평균기온은 15.5도입니다.  또 북부이 경우 건기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

                태풍의 영향권에 있어서 매년 피해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조량과 비가 많고 증발량은 적어 열과 습기가 풍부한곳으로 생물이 자리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 수많은 야생식물과 동물이

                다양하게 분호한다고 합니다.

7) 팔라우 ; 태평양 서부 끝에 있는 약 34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국가입니다.

                기후는 열대해양성기후로서 고온 다습하며 5월부터 11월까지가 우기입니다.
                6월에서 12월 사이에는 태풍도 찾아옵니다. 연평균기온은 27.2도, 연평균강우량은 3,728mm입니다.


8) 필리핀 ; 죄지으신분들이 필리핀의 섬으로 도망을 가면 찾을수가 없다는 말이 생각나네요.ㅋ 
                필리핀은 7천여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국가인데 880여개의 섬에 사람이 살고있다고 합니다.
                북위 4~21도의 열대권에 위치하므로 지역, 시기에 따른 기온의 교차가 적고, 전국을 통틀어 연평균기온은 27도 정도입니다.

                기후에 변화를 주는 요인은 주로 강우인데 강우 형태에 따라 4~7개의 기후형으로 구분이 됩니다.
                3월에서 5월사이는 무덥고 메마른 날씨로 5월중 기온이 40도까지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6월중순에서 10월 사이는 비가 많이오고 11월에서 2월사이는 선선한 날씨입니다.


 9) 태국 ; 인도차이나 반도의 중앙부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수도는 방콕입니다. 이 방콕으로 여행을 많이 가시는거 같아요...
              열대몬순기후로 강수량은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건계 와 우계가 뚜렷하게 구분되는데 우계는 5월에서 10월경, 건계는 11월에서 4월경입니다.
              기온은 우계가 시작되기 직전이 가장 높고 연중 기온의 변화는 단조로우며 연평균기온은 28도, 연간 강수량은 1,600mm에 달합니다.
              강수량은 남부 서안이 많고, 남부 동안은 몬순의 영향으로 10월에서 12울에 비가 많습니다.


10) 하이난 ; 중국 하이난성을 구성하는 섬으로 중국의 최남단 섬이자 중국 영향권인 대만 다음으로 큰 하이난 섬은 이미 오래전부터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었습니다. 
                  연중 평균 온도가 20도 안팎으로 성수기와 비성수기의 구분이 굳이 필요 없다고 합니다.
                  연중 300일 이상이 맑은 날씨가 지속되며 열대와 아열대가 동시에 존재하는 교착지점에 있는 하이난은 휴양지로서 없을것빼고

                 다있는 그런 섬이라고 합니다.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몰디브가 맘에 듭니다. 필리핀은 왠지 꺼려지구요. ㅎㅎㅎ

올해도 좋은 여행 건강하고 안전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여우별leecfp 여우별 leecfp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재무설계로 행복만들기 블로거 이미선CFP입니다.인생의 행복한 재무관리를 위한 네비게이터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이미선CFP(01088678699) by 여우별 leecfp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90)
행복한 재무설계 (24)
미리준비하는 위험관리 (202)
어린이 위험관리 (16)
미리준비하는 은퇴 (10)
비과세 일시납 연금 (38)
변액연금 비교 (35)
소득공제용 연금저축비교 (33)
목돈 마련 저축, 펀드, 투자 (67)
?! 궁금,문의사항 (90)
행복한인생 (117)
100세 건강 (4)
금융뉴스 (37)
보상지급사례 (9)
2012년 file (개인비번설정) (8)

글 보관함

달력

«   2020/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620,879
Today : 21 Yesterday :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