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이미선

리큅 식품건조기로 육포만들기 도전 - 리큅 식품건조기 리뷰 (2) 본문

행복한인생/건강한음식

리큅 식품건조기로 육포만들기 도전 - 리큅 식품건조기 리뷰 (2)

여우별 fjqm 2013. 5. 25. 12:18

리큅 식품건조기로 육포만들기 도전

 

작년에 처음 리큅 식품건조기를 샀을때는 이것저것 종류를 막론하고 마구마구 건조를 시켜보았었습니다.

 

사과, 감 말린게 과일중에는 제일 맛난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들이 마트 갈때마다 사달라는 육포를 만들까 합니다.

 

육포가 너~무 비싸서..거기다 양도 너~무 작아서... 육포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시간좀 내봅니다.

 

리큅 식품건조기로 육포만드는 방법 소개입니다.

 

 

 

 

 

작년에 산거지만 사용하고는 박스에 넣어 두었다가 사용할때만 꺼내 씁니다.

 

 

 

 

리큅식품건조기는 판에 구멍이 숭숭 뚫려있습니다.

과일 갈은 퓨레를 말리는 얇은 판이 있어서 거기에 고기를 건조시킨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핏물이 흐를수있어서...

 

 

 

 

 

저는 과감하게 불고기 감 2근을 너무 얇지 않게 썰어서 불고기 양념을 해서 고기를 재어 놓았습니다.

피와 양념 국물로 물이 흐를까 거정이 되었지만 흘러 내리지는 않았습니다. 양념에 물기를 최대한 줄여서 하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겹치게 되면 건조시에 덜 말려지는게 있을수 있으므로 최대한 넓게 겹치기 않게 펴놓으셔야 합니다.

 

 

 

 

제가 산 리큅건조기는 육단 짜리인데 불고기감 2근을 하니 6판에 다 되더라구요...

온도는 60도로 해서 건조를 시켰고 시간은 잘모르겠어요...

일단 육포 색깔이 나면서 덜말려진게 있으면 않될것 같아서 꽤오래했습니다.

 

 

 

 

 

거의 말려진 상태입니다. 아.. 고기 선택시 기름은 없는걸로 하셔야 됩니다.

 

 

 

 

 

밀봉팩에 넣어서 냉동실에 넣어두니 참새 방앗간 들르듯이 꺼내다가 잘 먹더라구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물론 맥주 안주로도 딱이지요..ㅎㅎ

 

 

 

2012/12/24 - [행복한인생/건강한음식] - 리큅 식품 건조기 사용 리뷰 (1) 건강한 간식 만들기

 

추가..귤, 바나나 말린거예요...귤이 말려놓으니깐 아주 예쁘더라구요.. 이왕이면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째로 말리는게 포인트입니다.

제가 산 가전 제품중에서 가장 맘에듭니다. 리큅 식품건조기.. 더 다양한 식품 건조의 세계를 꾸준히 알려드릴께요~ ㅎㅎ 

혹시 아이디어 있으신분 댓글에 꼭 적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