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이미선

[저축 보험] 5%대 금리에 복리까지 저축성 보험 인기 본문

?! 궁금,문의사항/이건 뭐죠?

[저축 보험] 5%대 금리에 복리까지 저축성 보험 인기

여우별 fjqm 2011. 9. 30. 10:34

             [저축 보험] 5%대 금리에 복리까지 저축성 보험 인기


 

                                                                                                     저축 보험



2011년 9월 28일자 기사

제목 ; 5%대 금리에 복리까지 저축성 보험 인기


7개 저축은행의 영업정지로 고금리 예금할 곳이 마땅찮은 요즘, 저축성 보험이 주목 받고 있다.

5%대 금리에,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서다. 여기에 조기해약 시 기존보다 최대 10~20% 늘어난 환급금을 받게 될 것으로 보여 인기가 높아져 가고 있다.

하지만 일반 적금이 아닌 보험 상품인 만큼 가입 전에 상품구조를 충분히 따져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저축성 보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는 점이다.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할 경우 15.4%에 달하는 이자소득세를 물지 않아도 된다.

은행 적금과 달리 납입기간이 끝난 뒤에도 복리로 이자가 붙는다는 것도 특징이다. ~ 이하 생략


참조 ; http://dynews.co.kr/detail.php?number=126151&thread=11r05r07




                                                                                                       저축 보험


몇주전 7개 상호저축은행이 영업정지가 되면서 아직까지도 혼란스러움이 진정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 안전하면서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보험회사의 저축보험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험회사의 저축보험은 기사에 나와 있듯이 여러가지 장점도 많지만 보험상품이다 보니 초기 사업비등이 높다는 단점도 있기 때문에 초 단기 자금 운용을 할경우는

절대로 선택해서는 않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저축 보험 상품 한가지를 소개하면서 특징을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보험료는 월 30만원씩 5년납으로 납입을 하고 5년거치후 10년되는 시점에 만기가 됩니다. 10년을 설정한 이유는 비과세 혜택을 보기 위함입니다.


 


금리가 낮아진다해도 최저 보증금리가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금리가 낮아지는 위험을 그대로 받아야 되는 단기 적금의 단점을 커버하기에 좋은 부분입니다.
또한 항상 보험회사 공시이율은 금융사 금리보다 높게 책정이 되기 때문에 장점입니다.

만기 환급금이 135%이므로 은행과 비교해서 그리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보험 상품이다 보니 기본 보장이 있습니다. 기간이 짧기 때문에 다른 보장을 넣는것은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이상품의 중요한 사하은 정리해보면...


 

  현재 공시이율 5.3%가  1년간 확정금리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그부분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중도인출도 가능해서 혹 단기에 필요한부분이 있다면 운용 가능
  합니다. 또한 추가납입이 가능하고 추가납입은 사업비가 저렴해서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납입 보너스까지 있어서 이부분도 마음에 드네요.